오늘은 대한민국의 제76주년을 맞이하는 '광복절' 입니다.
소망교회  |  08/15/21  |  조회: 191  

오늘은 우리 고국 대한민국의 제76주년을 맞이하는 '광복절' 입니다. 

광복(光復)이란 한문 그대로 풀면 ‘빛을 되찾았다’는 뜻으로 일제의 식민통치에서 벗어나 우리나라의 자주독립을 되찾은 날입니다.

그러나 이 독립은 우리의 힘으로 이룬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 뒤에는 미국을 비롯한 연합군의 승리뿐 아니라 국제 사회의 얽혀있는 수 많은 이해관계! 그리고 무엇보다도 역사를 이끄시는 하나님의 손길의 역사가 있었습니다. 

해마다 이 광복절이 돌아오면 일본의 만행을 떠올리며 치를 떠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우리가 살고있는 이 시대 우리나라의 자주독립이 완전한 자주독립인지를 따지자며 미군 철수를 외치는 사람도 등장하곤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이러한 사상들을 외친다 해도, 힘없는 국가! 가난한 민족은 언제든 압제와 핍박 가운데 놓일 수 있게 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오히려 하나 되지 못하고 당파 싸움만 일삼았던 과거를 부끄럽게 여기고 국가의 발전을 가로막았던 부패와 이기주의를 몰아내며 국제사회의 협력과 평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것 입니다. 

이것이 빛으로 나가는 광복절의 진정한 발걸음입니다. 

 

특별히 우리 신앙인들은 광복(光復)의 의미를 더 깊이 묵상해야 합니다. 

이 빛은 우리 민족에게 비춰주신 하나님의 은혜의 빛(光)이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나라는 독립하였으나 아직도 죄악과 원한과 미움에 휩싸여 있는 민족을 바라보며 우리는 하나님께 다시 간구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가 우리 민족의 모든 상처와 원망과 미움을 씻어내고 진정 복음으로 하나되어 일어설수 있는 

복된 국가가 되게 해 달라고 더 간구하며 그리스도의 빛을 구하는 우리가 되길 소망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