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2021 창립32주년기념 임직감사예배 - 일을 행하시고 성취하시는 분(렘33:1-3)
소망교회  |  08/01/21  |  조회: 188  

일을 행하시고 성취하시는 분(렘33:1-3)

여호와 하나님은 일을 행하시고 성취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아닙니다. 하나님이 행하십니다.

하나님이 그 일을 성취하십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일하신다고 해서 우리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손 놓고 있으 라는 말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하실 일이 있고 또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렘33:2)

 

본문은 더욱 강하게 우리가 해야 할 것을 명령하고 있습니다. 부르짖으라는 것입니다.

부르짖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주를 향한 강렬한 소망을 의미합니다. 포기 하지 않는 나의 믿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올바른 기도는 나로 하여금 주의 뜻에 순종해 일어서게 합니다. 그래서 삶으로 나타나는 기도가 가장 큰 능력의 기도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일하시고 성취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런데 그분의 마음은 그 모든 소중한 일에 우리가 함께하길 원하십니다.

하나님 혼자 하시면 훨씬 쉽고 빠를 텐데 그렇게 하지 않으십니다.

때로는 나 때문에 멈춰 서시고, 때로는 나 때문에 먼 길로 돌아가십니다.

왜 이렇게까지 하는 것입니까?

이것이 날 향한 주님의 배려이고 날 향한 주님의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결국은 주님이 이루시지만 내 기도를 통해 이루기를 기뻐하시고 내 순종의 걸음을 통해 역사하시어 결국 나를 복되다 축복하시려는 것입니다.

때로는 함께 고난의 잔을 마실 때도 있습니다. 때로는 눈물겨운 일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모든 일에 우리 주님은 함께 하시며 인도하십니다.

그리고 언제나 결국은 주의 도우심으로 일어서고 주의 능력으로 승리하게 하십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놀라운 신적인 사역에 동참토록 부르심을 입은 사람들입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 엎드려 기도하고 일어나 주님 바라보고 전진하는 복된 자들 되기를 원합니다.

목록으로